본문 바로가기

무료로 SMS 보내기를 구현해 본 것이다. 

물론, 그 강력한 구글의 힘을 빌려야 한다. 일단 Gmail로 메시지를 보내면, 그 메일을 특수한 과정에 의해 Google Calendar 일정으로 등록시키고, Google Calendar 에서 제공하는 SMS 알림 기능을 이용하여 무료로 SMS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원본 사이트는 여기 :


한글로 간단하게 발표자료 만든 것 링크 


이 모든 것은 간단하게 IFTTT, Zaiper 등의 웹서비스를 활용해도 되긴 하지만 보통 제한이 다 있다. 돈을 주면 다 되지만.

여기서는 #mbed 보드나 #Arduino 보드에서 #Internet of Things 기기에서 Gmail을 보내도록 하기 위해 간단하게 지정된 Gmail 계정으로 받은(소스를 수정하면 다른 곳으로 보낼 수 있음) 데이터를 보내 주는 Google APP Engine 을 만들어서 구현하였다.

소스코드는 여기를 방문 : https://github.com/bjnhur/bstoryweb

물론, RasberryPI 보드와 Arduino Yun 과 같은 리눅스 박스급인 경우 이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SSL로 Gmail을 보내면 되겠지만, 저사양의 보드들은 그것 하나도 힘겹다. OAuth2.0 이후로 트위터 예제들이 보통 GAE를 활용하여 많이 구현되어 있는 것을 보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여튼 따라해 보면, 간단하게 나마 무료SMS를 써 볼 수 있으니 된게 아니가 

^~^/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