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Splitter 를 하나 놓아서, 아래 그림의 1, 2번 프레임들이 자유롭게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게 구성했다.

앗 그런데, 창을 키우니깐 비슷한 비율로 크기가 커지는게 아닌가?

 

나는 1번창은 조정한 그대로 두고, 창 사이즈가 변경되면 2번만 조정되도록 하고 싶은데..

 

보통의 layout 처럼 Qt Designer 상에서 QSplitter 속성에 layoutStretch 를 조정하는 부분이 없어 잠시 당황. (아래아래 그림 참고) 결국 코드로 그것을 구현할 수 밖엔 없었다..(적어도 내가 아는 범위에서는 ㅋㅋ)

 

QSplitter Stretch 조정하기

 

Qt Designer Layout Widget에 있는 layoutStretch 옵션

코드는 아래와 같다.

 

splitter인스턴스이름.setStretchFactor( 0, 0 )

splitter인스턴스이름.setStretchFactor( 1, 1 )

 

앞에 인자는 인덱스고, 뒤에 값이 Stretch우선순위값(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1번놈에 1을 줬으니 1번만 창이 커지거나 작아질때 사이즈가 변경된다.

 

물론 스플릿 윈도 기능은 하기 때문에 마우스로 1번 프레임 창도 사이즈를 바꿀 수는 있다.

BJ.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