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M Factory Pattern - 무슨 디자인 패턴까지 나오냐? 그냥 케이스별로 테스트 벤치를 왠만하면 짤텐데...
아래 글을 열심히 읽어보자. 핵심은 source code의 수정 없이 서로 다른 type의 object를 생성하는 방법. string argument를 받아 run-time동안 dynamic 하게 object를 return 하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factory design pattern 을 활용하라는 뜻
테스트 벤치가 Runtime 에 입력파일으로 부터 클래스 명을 입력 받아 테스트 하도록 돌려면, 유용한 방법인듯...
머 귀찮으면 그냥 따로 시나리오별로 짜면 된다. ㅋㅋㅋ :)
https://floatandflow.tistory.com/4
5. Factory Pattern 정리를 마치며...
- source code의 수정 없이 서로 다른 type의 object를 생성하는 방법.
- string argument를 받아 run-time동안 dynamic 하게 object를 return
- string argument를 hard-coding 한 것처럼 보이지만, string 이야말로 file로 읽어오기 매우 간편한 인자이다.
- UVM testbench를 구성할 때도 testbench component를 dynamically 생성하기 위해 factory pattern을 사용한다.
- UVM factory override를 배우면, generic lion으로 요청된 모든 부분을 eastern mountain lion과 같은 override type으로 return 하도록 할 수 있음.
하나더 레퍼런스,
https://floatandflow.tistory.com/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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