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전공유를 위해서는 정말 필요한 내용이다.

원본 : http://www.talk-with-hani.com/archives/1541

(...)

핵심가치를 돌아가자고 선포했다. 이 비전만 보면 뭔가 멋있는데 상당히 모호하다.

스타벅스는 여기서 멈춘게 아니라, 비전을 달성하게 할 실행 메시지도 함께 제시했다고 한다. 바로 “커피맛을 되살리자!”였다. 이 메시지를 접하면 직원들이 커피맛을 되살리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을 해야할지 알 수 있다. 

(...)

대충 비전공유는 될 수 있다. 그런갑따 고개 끄덕끄덕..그래서 머..어떻게 하자고 혹은 나한테 머가 있나 그래서등등..행동이나 의식의 변화를 시키기엔 약간 부족한 촉매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

비전공유와 와 닿은 구체적 실행계획까지 제시할 수 있다면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무조건 맞는말 같다.

거창한 근사한 비전은 쉽게 떠올릴 수 있을지 몰라도 실행계획은 누가 해줬으면 하는 게 일반 우리네들의 한.계.

회사,사회의 비전 및 실행계획 보단..가까운 나의 실행계획을 수립해야 할 듯 ..제발 좀 생각 좀 하자. ^~^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