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유를 위해서는 정말 필요한 내용이다.
원본 : http://www.talk-with-hani.com/archives/1541
(...)
핵심가치를 돌아가자고 선포했다. 이 비전만 보면 뭔가 멋있는데 상당히 모호하다.
스타벅스는 여기서 멈춘게 아니라, 비전을 달성하게 할 실행 메시지도 함께 제시했다고 한다. 바로 “커피맛을 되살리자!”였다. 이 메시지를 접하면 직원들이 커피맛을 되살리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을 해야할지 알 수 있다.
(...)
대충 비전공유는 될 수 있다. 그런갑따 고개 끄덕끄덕..그래서 머..어떻게 하자고 혹은 나한테 머가 있나 그래서등등..행동이나 의식의 변화를 시키기엔 약간 부족한 촉매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
비전공유와 와 닿은 구체적 실행계획까지 제시할 수 있다면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무조건 맞는말 같다.
거창한 근사한 비전은 쉽게 떠올릴 수 있을지 몰라도 실행계획은 누가 해줬으면 하는 게 일반 우리네들의 한.계.
회사,사회의 비전 및 실행계획 보단..가까운 나의 실행계획을 수립해야 할 듯 ..제발 좀 생각 좀 하자. ^~^
'스타트업 > 경영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work (0) | 2012.12.13 |
---|---|
[생각] 잘 놀려면.. (0) | 2012.04.11 |
너 자신을 알라 (0) | 2012.03.19 |
SERI CEO 조찬강연 후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생각하기- (0) | 2011.08.12 |
세상에는 두개의 시간이 존재 ??? - 공병호님 메일에서.. (2) | 2011.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