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동하기 위한 근거 만들기

행동을 하고 나서 평가할 지표 근거 만들기

끄덕여 지는데..막상 적용하거나 만들려면 안된다. 경험이 없어서 인가 용기가 없어서 인가???????

추상적인 내용은 구체화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는 듯. 

(난 무식공대생이라) 그냥 딱 자기 상황에 맞는 예제가 있음 좋겠다고만 생각한다. 고민하는 거 어려움 ㅠㅠ 

앗..ㅋㅋ 리더가 안되면 되지 ㅋㅋ

출처: http://managerkay.com/120176694383

...

2. 업무지시 실행하기 “+10% 법칙”

상사의 기대보다 10% 더 빨리, 더 많이


5. 문서 작성 “SCR”

현황(Situation) 전개(Complication) 결론(Resolution).
“대부분 보고서는 이 세 가지로 구성된 형식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멘토링 해주신 분의 얘기에 따르면 결론에는 꼭 행동요소가 있어야 한다. 보고서에서만 그치지 않고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보고서가 돼야 가치가 있다. 실행계획, 예산, 누가, 언제까지 등 행동에 관련된 요소가 규정돼야 생명력 있는 보고서가 되고 가치를 가질 수 있다.”


6. 미루는 습관 극복하기 “지금 당장 시작하라”


11. 내 인생의 지표 세우기 “KPI(Key Porformance Indicator)”

“피터 드러커는 ‘측정하지 않으면 관리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내가 하는 일, 만나는 사람, 내가 가진 꿈 체계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판단해야 한다면, 측정할 수 있는 지표가 필요하다.”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