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진 추천 사이트 - 2020.06 확인

하도 저작권 이야기가 많아서, 내부 자료를 만들거나 발표자료 하나 만드는 경우에도 일일이 신경이 쓰인다.

출처를 꼭 밝히더라도, 잡지나 신문 기사의 내용은 무단 전제에 해당이 되어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들었다. 

아예 인터넷에서 찾은 이미지난 사진의 출처를 밝히기 전에 개인 용도로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것을 찾아 쓴다면 덜 골치 아플 듯...

 

대충 검색어로는

CC0, Creative Commons 라이선스를 가진 이미지나 사진은 다운로드 해서 활용해도 문제가 없을 듯.

CC BY, CC BY-SA, CC BY-NC, 등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긴 하네. 

위키피디아에 있는 저작권 관련 테이블 참고하시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권 표시 비영리 변경 CC0

내가 자주 찾는 사이트 순으로 아래에 나열해 본다. 개취니 순위의 기준은 없음.

 

https://stocksnap.io/ - StockSnap.io

내가 제일 자주 가는 무료 이미지 사진 다운로드 사이트, 저작권 걱정없이 쓸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데 괜히 자신이 없네 ^^

이 곳을 찾는 이유는 분류가 잘 되어 있어 쉽게 찾아 볼 수 있고, 검색도 곧잘 되기 때문에... 완전 엉망은 아니다. 무료 이미지나 사진을 업로드 하시는 분들이 태크기능을 잘 활용해서 올리므로,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 쉽게 되어 있다. 그리고 선호도, 뷰 수, 관련어 순, 좋아요 순 등등 다양하게 정렬이 가능해 편리하다. 

 

https://unsplash.com/ - Unsplash

너무 유명한 사이트라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듯

매주 새로운 이미지를 올리고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유명했는데, 요즘은 그냥 무료 저작권 이미지 사이트로 유명함.

괜히 너무 유명하니, 여기 그림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 이미 많은 그림들이 중복되어 가는 게 보임,

약간 덜 유명한 이미지 사이트에서 받아야 중복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 듯.

 

https://pixabay.com/ - Pixabay 픽사베이

놀라운 무료 이미지라는 타이틀로 시작되는 사이트, 이미 이곳도 너무 유명하다.
일러스터, 벡터 이미지도 저작권 걱정없이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이곳도 완전 강추, 2~3군데는 발품은 팔아야 예의죠 ^^

https://www.pexels.com/ - Pexel 

픽사베이와 유사한 사이트, 일단 무료로 이미지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수정해도 무방하다는 것 같네. 

사이트의 모양은 아래와 같다.

pexels.com

동영상도 조금씩 보이는 듯 하다.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보강되었나 보다. Discover 라는 메뉴를 눌러보면, 그룹핑이 되어 있어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편하다. 그리고 타사에 비해서 새로운 사진이나 이미지도 많이 올라와 있다. 이게 오늘 추천하는 큰 이유중 하나이다. Discover 메뉴 화면은 아래와 같다.

pexels.com discover

그림을 하나 선택해서 상세 보기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사이즈 별로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편리하게 되어 있다.

pexels.com free download

아래쪽에 Share 를 누르면, SNS 도 공유할 수 도 있고 간단한 소개 글 메시지와 링크 정보를 쉽게 복사할 수 있게 해준다.

pexels.com share

Info 를 누르면 사진 카메라 렌즈 생성날짜 소프트웨어 정보 그리고 라이선스 정보까지 이미지의 상세 정보를 보여주고, 그 아래에는 비슷한 이미지를 연관지어 보여주어 원하는 사진 이미지를 찾기 쉽게 서비스 해 주고 있다.

pexels.com info

한동안은 여기에서 필요한 그림을 받아 써야 겠네.


업데이트 기념으로 짤방 교체

Raindrops from https://stocksnap.io/photo/5Y2TVGW2D1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