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가) 1~3번까지 글을 합쳐서 아래 글로 링크합니다.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uTorrent 유토렌트 뮤토렌트 소개 - 2020.09.04

잠깐, 이전에도 비슷한 글 정리해 둔 것이 있는데 아래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한 이전 글도 같이 봐주세요.
📚 2019/11/01 - [토렌트] -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1 - uTorrent 설치 및 설정
📚 2019/11/05 - [토렌트] -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2 마그넷 주소 - Torrent Magnet
📚 2019/11/19 - [토렌트] -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3 실습 - 실제 마그넷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받기
📚 2019/11/01 - [Computer/Torrent] -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리스트 정리 - clean uTorrent history

 

토렌트 사이트에서 원하는 자료를 찾으면, 일단 마그넷 주소를 복사하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마그넷, Magnet - 자석 

자석 주소라니 이름도 잘 지어요. 자료에 딱 붙어있는 주소를 말하는 건가?

토렌트 마그넷 주소를 실제로 보면, 아래와 같이 사람이 보면 아무런 의미없는 문자열을 가진 형태를 가지고 있다.

magnet:?xt=urn:btih:209c8226b299b308beaf2b9cd3fb49212dbd13....

참고로 살짝 찾아보니 대충 글자들의 의미는 아래와 같네요.

- xt : eXact Topic 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뒤에 있는 문자열이 실제 이 자료가 있는 위치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되겠네요.

- "urn:btih:" : URN 해쉬값이란 의미와 btih는 Bit Torrent Info Hash값으로, 비트토렌트 파일의 해시값이라고 표시하고 있다.

- "209c822..." :실제 해시값

 

이 마그넷 주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 자료를 검색해 보고 가져오면 된다. 원하는 다운로드 할 자료에 대한 정보는 아래 토렌트 사이트들에서 리스트를 살펴볼 수 있고, 혹은 구글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얻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을 자료의 마그넷 주소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는 특히 한국어 자료는 아래 글을 꼭 참고하세요.

(2020.08.07) 오전 토렌트 사이트 추천페이지가 삭제되었네요. 긴급하게 대충 복구해 둔 아래 링크로 방문해서 활용하세요
🚗 2020/08/06 - [토렌트] - 토렌트 사이트 추천 - 2020.08.06 확인 업데이트

 

Torrent 토렌트 사이트 추천. 2020.08.06 업데이트 확인

Torrent 토렌트 사이트 추천. 2020.08.06 업데이트 확인 - 접속이 좀 오래 안된 토렌트 사이트 (토달, 토렌트함, 토렌트탑, 토랭이, 토렌트홀 등) 정보는 보관용으로 내렸어요 ^^;;;

ts.devbj.com/371

이제, 준비는 앞선 글에 살펴 본 다운로드에 필요한 uTorrent 설치 정도면 된다.

그럼 누구나 쉽게 자료를 인터넷에서 P2P 고급 기술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토렌트 다운로드 관련 글은 아래 링크들도 참고하시고,

예제로 가져온 파일은? https://webtorrent.io/free-torrents 무료로 배포하는 파일 하나...

magnet link 를 클릭해서 uTorrent 열기하거나 마그넷 주소를 직접 복사해서 가져오면, 

uTorrent 에서 파일>"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누르면 끝

마그넷 다운로드
다운받을 토렌트 파일 정보
다운로드 화면

참고로 다운로드 화면에 가용성 부분에 빨간색 비슷한게 있으면 다운로드 완료가 힘들다는 것..꼭 챙겨보길!!

(글의 양이 너무 작다는 판단에, 아예 다음 편 실습편을 아래에 붙여서 이 포스트에서 관리하기로...)

 

마그넷 파일 검색 및 다운로드

자 이제, 마그넷 파일을 제공해주는 사이트로 가서 실습을 해보자.

1. 사이트로 실습을 해보자. https://www.thepiratebay.org/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토렌트 검색 화면이 나타난다. 

구글과 무슨 차이가 있으랴~~ 그냥 원하는 자료 검색어를 입력하면 된다. 

동영상 자료가 너무 많이 나오니깐, 아래 분류를 선택하는 부분을 지정해서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토렌트 piratebay 사이트

2. 검색화면에서 Seeders, Leechers 가 많은 자료를 필히 선택해야 한다.

특히, Seeders 가 많은 자료를 받아야 한다. Seeders 가 0이면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않으니 주의!!!

아래 화면에서 SE, LE 를 누르면 많은 순으로 정렬이 되니 필수적으로 눌러서 많은 자료를 받도록! 

토렌트 검색화면 Seeders Leechers

3. 원하는 자료 마그넷 magnet 주소나 토렌트 torrent 주소를 누르면 끝!! 너무 간단하다.

여기서도 Seeders Leechers 를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

토렌트 마그넷 주소 상세 페이지

4. 주소를 클릭하면, 설치해 둔 uTorrent 같은 client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uTorrent 열기

5.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토렌트 다운로드 완료!!

토렌트 다운로드 Torrent download

- 끝. (당연히 한국어 토렌트 사이트는 더 쉬움)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