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도메인 이메일 서비스 - 러시아 Yandex 메일 시스템에 자기 도메인 추가하기

기업용 이메일, 도메인 이메일 무료로 만들기

 

스타트업, 1인 기업 또는 중소기업이나,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는 개인을 포함한 작은 규모의 그룹은 별도의 비용없이

yandex.com 을 이용하면 자신의 도메인 이름의 고유한 이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다.

즉,

사용자이름@자기소유도메인 형태의 이메일을 가질 수 있다.

무료 도메인 이메일 서비스를 암만 찾아봐도 요즘 들어 무료로 제공되는 곳이 사라지고 있다.

커스텀 도메인을 지원하는 것이 어려운 것인가 보다.

 

재정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이거나, 일반 기업의 경우는 월 몇 만원 정도가 부담스럽지 않을 수 있지만 그것도 부담스런 1인 기업체 프리랜서 등은 자기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도메인 메일 서비스를 구성하기에 어렵다.

대표적인 G-Suite, MS outlook 등은 메일 서비스에 매달 한명당 $5~$10 정도 비용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다.

 

머 돈을 내면 그만큼 받는 것이 있지만, 

 

그래도 한 군데 정도는 있지 않을까 해서 찾아봤는데, 떡하니 엄청 크고 구글 같은 서비스를 발견!

러시아 중심의 포털사이트인 (한국의 네이버 같은 역할을 하나 보다)

작은 중소기업이나, 도메인을 가진 작은 규모의 그룹은 별도의 비용없이

아래 yandex.com 을 이용하면 자신의 도메인 이름의 고유한 이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다.

 

Yandex.com

 

Yandex

Yandex is a technology company that builds intelligent products and services powered by machine learning. Our goal is to help consumers and businesses better navigate the online and offline world. Since 1997, we have delivered world-class, locally relevant

yandex.com

http://yandex.com

그냥 gmail, ymail 처럼 개인 이메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완전 장점으로는 자신의 도메인 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작은 기업은 그냥 기업메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기술 지원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쉽지 않겠지만, 머 하지만, 다국적 기업은 다 마찬가지다. 구글 MS 조차도)


일단 회원가입을 해서, 계정을 만들어야 커스텀 도메인 계정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https://passport.yandex.com/registration

yandex.com 회원가입

이름 넣고, 비밀번호 넣고, 전화번호 넣어도 되고, 위 그림처럼 전화번호 대신 본인확인 질문 답변으로 해도 되고 가입은 엄청 쉽다. 

가입하고 나서 메일 서비스로 들어가 보면 그냥 일반 지메일처럼 메일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yandex.com 이메일 서비스


이젠 자기 커스텀 도메인을 연결할 차례이다. 아래 링크로 방문해 보자.

https://domain.yandex.com/

yandex.com 도메인 이메일 연결하기

위 그림의 텍스트 박스에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 주소를 넣고 Sign up free 를 누르면 끝..

자신의 도메인이 맞는지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 골라서 증명까지 하면 거의 완료가 되어간다.

나는 그냥 도메인으로 접속되는 웹사이트에 meta tag 를 넣어 인증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이제, 도메인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DNS 서버에 설정에 가서 MX 필드를 설정하는 것만 남아 있다.

예로 제가 설정한 내용을 아래 그림으로 공유한다.

@ MX mx.yandex.net. 10
@ TXT v=spf1 redirect=_spf.yandex.net

 

MX 설정 for yandex.com
spf 설정 for yandex.com


이제 커스텀 도메인 메일에 사용자 계정을 하나씩 등록하면 (무제한 맞나?) 원하는 사용자 수 만큼 도메인 메일로 설정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설정 창으로 들어가서 사용자 등록을 한다.

사용자 등록을 마치고 나면, 아래 PEOPLE 에 등록된 사용자 리스트가 나타난다. 

1명으로 족하므로, 일단 1명만 하고 마무리 (팀도 만들수 있고, 부서지정, 부서별 그룹 메일 지정 다양한 기능이 다 가능하다)

https://connect.yandex.ru/portal/admin

도메인 메일 서비스 사용자 등록 yandex.com
사용자 등록 창 yandex.com


(사용자 등록을 하면 따로 yandex.com 에 계정 생성을 한 것과 동일하게 로그인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그럼, 이젠 지금 만들어진 계정명@자기도메인 형태로 만들어진 도메인 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하고,

사용자 등록시에 넣어둔 비밀번호로 http://yandex.com 에서 다시 로그인해 보면 바로 도메인 메일서비스가 바로 사용가능하다. 그냥 일반 yandex.com 사용자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냥, 도메인 소유자 및 메일 관리자는 아래 그림처럼 2개의 계정을 가지고 왔다 갔다 활용하면 될 것 같다.

커스텀 도메인 메일 완성 - yandex.com

이제 작은 중소기업이나, 도메인을 가진 작은 규모의 그룹은 

별도의 비용없이 yandex.com 을 이용하면 자신의 도메인 이름의 고유한 이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다.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길 바라면서......

참조한 관련글도 링크를 아래에 남겨둔다.

 

이만 끝!!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