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다. 

특정 IP나 module에 대한 합성된 ngc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ISE project에 간단하게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 

더 간단할 수 있는데 툴이 약간 신경을 덜 써주는 것 같기도 하다. (그냥 ngc 파일만 add project 하면 되련만 ㅎ)


인터넷을 검색하면 아래의 글이 나온다. 여기가 정답인듯

How-do-I-use-a-NGC-file-toanother-ISE-project

그래도 간단히 정리해 보면,


그 다음 프로젝트 폴더에 해당 ngc파일을 복사해 둔다. (다른 폴더에 해도 된다. 그럼 아래 그림에서 해당 Path를 지정해 주면 된다.)


1. 일단 ngc 모듈의 이름을 동일하게 가진 빈파일을 하나 만들어야 한다. 여기서는 Black box로 표현하고 있다. 예제를 간단히 만들면


module ngcIPmodule (

DI,

DOUT

); // synthesis black_box


input DI;

output DOUT;


endmodule

(from XST User Guide "http://www.xilinx.com/support/documentation/sw_manuals/xilinx12_2/xst.pdf" page no: 200 explains the BOX_TYPE constraint.)


이렇게 아무런 내용이 없는 껍데기를 만들어야 Synthesis 과정을 무사 통과할 수 있다.


혹은, 이전에 올린 ngc 파일을 verilog top파일로 변환하기를 참조해서 만들어도 된다.


2. 그런 다음, Process Properties 창을 띄우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활용하면 쉽게 ^^)

아래 "-sd" 옵션에 ngc 파일이 있는 위치를 지정해 준다.

프로젝트 폴더에 넣었으면 이 과정을 생략해도 자동으로 ngc 파일을 물고 온다.




3. 그럼 ISE 가 Mapping 하는 과정에서 ngc 파일을 위에서 만든 빈 껍데기 대신 사용해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준다.


끝.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