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능이 많이 있지는 않아도 연결해서 데이터 주고 받고, 속도를 측정해서 출력해주는 간단한 기능으로는 쓸 만 한 툴이다.

 

만든지 오래되어서 OS를 타는 지는 모르겠는데 내 Windows10 에서는 문제없이 돌아 간다.

 

설치 파일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AX1_AX2.zip (1.85 MB)

 

로컬 카피본으로 여기에 올려둔다.

AX1_AX2.zip
1.85MB

간단하게 사용법은, 

설치는 그냥 다음만 누르면 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실행된다. 

그럼 먼저 CPU TICK이라는 것을 실행해서 속도를 잴 때 사용하는 틱 값을 세팅한다.

WIZnet AX1 CPUTICK

그럼 몇 초 있으면 아래와 같이 먼가 숫자가 적힌 창이 뜬다. 그냥 예하고 닫으면 된다. :)

위즈네트 AX1 네트워크 툴

그럼 이제 연결해서 속도를 간단하게 측정해 보자.

기본적으로 AX1 에서 먼저 데이터를 보내도록 되어 있고, 보낸 데이터를 다 받으면 속도를 계산해서 창에 출력해 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따라서 연결되는 대상 보드의 경우에는 수신 후 전송하는 간단한 코드만 작성 해 두면 속도를 잴 수 있다.

정확도는 잘 모르겠고, 참고자료 정도로 사용할 수 있겠다.

 

위즈네트 AX1 TCP 연결

대상 IP 포트 를 넣고 OK를 누르면 연결이 된다.

ax1 TCP 연결 창

연결이 되면,

AX1 연결 성공

보낼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 아이콘 형태의 TS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면, 파일 선택창이 뜬다. 

그럼 파일을 선택하고 OK를 누르면 전송이 시작된다.

위즈네트 AX1 파일 전송 속도 측정

완료가 되면, 진행 바가 없어지면서 측정한 자료를 출력해 준다.

TCP 속도 측정, AX1

약간 느린 Raspberry Pi Pico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에 올려서 테스트를 했더만, 한 400Kbps 정도의 속도가 나오네

아무튼 완료~~

2021.04.27 - [IT/IoT | Hardware] - Raspberry Pi Pico + Ethernet 연결하기 4 - 속도측정 라즈베리파이 피코 W5500

 

Raspberry Pi Pico + Ethernet 연결하기 4 - 속도측정 라즈베리파이 피코 W5500

파이썬 코드로 IoT 임베디드 보드 제어해 보기 프로젝트, 오늘은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와 W5500 보드가 연결되어 Ethernet 환경을 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

wiznxt.tistory.com

 

BJ.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