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mezone.now() 함수는 USE_TZ 설정이 True이면 현재 시간대의 datetime 개체를 반환하고, USE_TZ 설정이 False이면 UTC의 datetime 개체를 반환합니다.

만약 USE_TZ=True 인 경우에는 그냥 아래

timezone.now()

만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혹시나 USE_TZ=False 인 경우에 timezone 에 맞는 now() 값을 가져오고 싶다면, 아래 코드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코드들은 모두 현재 시간의 datetime 개체를 가져오고 클라이언트의 시간대로 변환합니다.

client_timezone = timezone.get_current_timezone()
django_time = timezone.make_aware(datetime.datetime.now(), client_timezone)

 

참고 사이트

https://leffept.tistory.com/442

 

[Django]TIME_ZONE, USE_TZ 설정 (feat. 글로벌 서비스)

오롯이 한국에서만 서비스를 한다면 타임존 설정(DB포함)은 전부 Asia/Seoul 로 통일하면 됩니다. 하지만,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하고 있거나, 추후에 글로벌 진출을 고려한다면 타임존 문제는 사전

leffept.tistory.com

https://devlog.jwgo.kr/2020/10/28/using-timezone-in-django/

 

장고(Django)에서 시간 저장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 Tonic

사이트 운영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장고(Django)에서 시간 저장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2020년 10월 28일 장고(Django)에서 시간 저장은 가볍지만 무거운 문제입니다. 한번 저

devlog.jwgo.kr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