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플로 아두이노 제어하기 - 앱설명


아두이노 Arduino 보드관련 소스 코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Arduino 제어하기 - 아두이노 이더넷 (https://ts.devbj.com/568)


앞의 글에서 사용한 앱에 대한 간단한 사용법을 스샷 몇개로 대신한다.


말이 필요없이 아주 간단하게 아래 그림만 보면 따라할 수 있다.


구글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WIZnet" 을 검색하면 나오는 툴 "WIZnet IoT Tool" 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wiznet.app_tcp

1. 실행하고, 프로파일 하나를 만든다. 보드 개수만큼 여러개 만들어 둘 수 있다.



2. 설정을 누르면 프로파일내 7개의 요소를 각각 enable/disable 할 수 있다. 그리고 Label 부분을 누르면 원하는 문자열로 수정이 가능하다.


3. 원하는 대로 수정을 했으면 Back 을 눌러 메인 화면으로 돌아 간다.


4. 이제 자기가 만들어 놓은 보드로 접속하기만 하면 원하는 제어/관찰을 해 볼 수 있다.

보드의 IP 어드레스와 포트넘버를 넣고 Connect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된다.

혹은, 스마트폰이 WiFi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 같은 AP or 공유기에서 IP를 받은 경우에는 아래 Search 버튼을 누르면 보드 정보가 자동으로 나타나서 연결하기 쉽다.


5. RGB 값을 수정해서 LED가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보드의 소스는 이전 포스팅에 있다.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Arduino 제어하기 - 아두이노 이더넷 (https://ts.devbj.com/568)

 

끝~~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