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구마스크 유튜브 강의 간단 정리.

 

비껴치기라는 것을 아주 쉽게 치는 방법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알고 있다면 마이너스 10 만 해서 간단하게 목적 포인트를 찾는 것이다.

강의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DNDWxdG_m4

 

다시 들어가서 살펴보더라도, 간단하게 몇 장면만 정리해 보면 (꼭 원본동영상을 보세요. 그럼 더 이해가 쏙쏙)

아래 그림의 배치를 보면 흰색 수구가 노란색 목적구를 맞추려면 20포인트로 공을 보내면 된다.

일단 회전은 맥시멈 회전으로 고정하고 (개인차가 있으므로 자신이 가장 잘 치는 회전을 주세요 파이브앤하프에)

흰색 수구가 50에 있고 빨간색 공을 맞고 들어가는 포인트가 20에 있으니

파이브앤하프로 친다면 (즉 빨간공이 없다면) 흰색 수구는 반대편 30을 향해 달려갈 것이다.

비껴치기는 그냥 여기서 10을 뺀다는 계산법, 즉 20을 향해 달려갈 것이니

아래 배치에서는 그냥 회점만 주고 빨간색을 살짝 오른쪽으로 쳐서 20쪽으로만 보내면 쉽게 성공할 수 있는 배치가 되겠다 ^-^/

비껴치기 시스템 - 당구마스크

주의할 점은 너무 세게 치거나, 느리게 치면 되려 계산한 포인트 보단 짧아 진거나 길어진다는 것을 명심하고 일정한 속도를 찾아둬야 한다.

 

배치가 기본 배치가 안되면, 아래그림 처럼 목적구가 10 위치에 있다면

맥시멈 회전으로 치면 당연히 20으로 가도록 되어 있으니 이젠 회전을 줄이면 된다. 

반 포이트 당 조금씩 무회전 상단으로 옮기자. (머 여기서는 감으로 하자 ㅋㅋ)

혹은 속도를 빠르게 치는 것도 방법이 되겠다. 회전이 먹기 전에 아래로 내려가면 짧아 지니깐...

비껴치기 회전 보정 - 당구마스크

허허 그리고, 또 예외등장

수구값이 50을 넘어가면 빼기 10이 아니라 빼기 15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상 오늘 공부한 당구 정리 끝.\

당구장에 가면 아무것도 생각이 안나는 이 시스템 정리해 두면 도움이 되겠지 그래도..

3쿠션 마스터 생각만 해도 좋은 걸~ 추진력이 없으 나는...쩝..

 

참고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의 숫자는 아래 그림과 같다.

복잡하네요 ㅋㅋㅋㅋ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숫자

출처영상은 여기

https://www.youtube.com/watch?v=oHUeYfqSDIM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