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선가 이런 클라이언트 ID: 1234567890, 클라이언트 비밀: abcdefghijklmnopqrstuvwxy 내용이 나와 있어서
핫한 바드에 물어보았다.
https://bard.google.com/

 

OAuth 2.0은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허가를 받아 리소스 서버의 보호된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권한 부여 프로토콜입니다.

OAuth 2.0에는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 리소스 소유자: 사용자 또는 보호된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다른 사람입니다.
  •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리소스에 액세스하려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 인증 서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리소스 소유자 간의 권한 부여를 관리하는 서버입니다.
  • 리소스 서버: 보호된 리소스를 호스팅하는 서버입니다.

OAuth 2.0 프로세스는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1.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은 인증 서버에 액세스 토큰을 요청합니다.
  2. 인증 서버는 리소스 소유자에게 권한 부여를 요청합니다.
  3. 리소스 소유자가 권한을 부여하면 인증 서버는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토큰을 발급합니다.
  4.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은 액세스 토큰을 사용하여 리소스 서버에 액세스하고 보호된 리소스를 요청합니다.
  5. 리소스 서버는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이 액세스 토큰을 사용하여 요청한 경우 보호된 리소스를 반환합니다.

OAuth 2.0은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캡처하지 않고도 리소스 서버의 보호된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보안성이 뛰어난 프로토콜입니다. 또한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리소스 서버 간에 독립적인 관계를 제공하므로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이 리소스 서버의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고도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럼, 클라이언트 ID와 클라이언트 비밀은 어떤 내용이지

 

클라이언트 ID와 클라이언트 비밀은 OAuth 2.0 보안을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구성 요소입니다. 클라이언트 ID는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공개 키이고 클라이언트 비밀은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인증하는 데 사용되는 비공개 키입니다.

 

클라이언트 ID와 클라이언트 비밀은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 ID와 클라이언트 비밀이 포함된 JSON 파일에 저장되며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파일에 포함됩니다. 클라이언트 ID와 클라이언트 비밀은 안전하게 보관해야 하며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바드의 사용느낌은 빙 코파일럿 보단 훨 답변이 빠르다는 느낌,
샘플 코드 제작을 훨씬 잘해주고 있다는 느낌이다.

 

현명한 놈 같으니라고 :)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