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대결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가 머야? 라는 질문에 답을 한번 비교해보길

빙 코파일럿 내용은 여기

2023.05.10 - [IT/Cloud] -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공부 - 빙코파일럿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및 운영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여기에는 유연성, 확장성 및 안정성이 포함됩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컨테이너: 컨테이너는 애플리케이션과 해당 종속성을 포함하는 가벼운 실행 환경입니다. 컨테이너는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배포하고 어디서나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마이크로서비스: 마이크로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을 작은, 독립적인 서비스로 분할하는 아키텍처 패턴입니다. 마이크로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을 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통합 및 지속적인 제공(CI/CD): CI/CD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위한 방법론입니다. CI/CD는 소프트웨어의 버그를 빠르게 식별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의 배포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자동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은 종종 자동화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및 운영을 단순화합니다. 자동화는 오류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으로 잘 정리되어 있는 동영상 설명도 있네.

https://www.youtube.com/watch?v=OvE1V2Cu8ds 

클라우드 네이티브 핵심 - 출처: 삼성SDS 유투브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은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수 구성 요소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에는 다음과 같은 필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터는 컨테이너를 관리하고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Kubernetes, Docker Swarm 및 DC/OS는 모두 인기 있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터입니다.
  • 자동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은 종종 CI/CD 파이프라인을 사용하여 자동화됩니다. CI/CD 파이프라인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여러 단계를 자동화하여 소프트웨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모니터링 및 로깅: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은 종종 모니터링 및 로깅 시스템을 사용하여 모니터링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상태를 추적하여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를 사용하면 기업은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질의 응답한 화면을 캡쳐

구글 바드와 채팅

다른 답안 보기 하면 몇가지 후보 되는 안을 더 보여준다.

그리고 복사도 되고, GMail 내보내기도 되고, 초안 워드로도 가능하고 

 

중요한건 좀 빠르다.

#클라우드도입 #개발 #운영 #클라우드네이티브 #CloudNative #DevOps #멀티클라우드 #컨테이너 #마이크로소프트아키텍쳐 #MSA #CI/CD #클라우드 #SDS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