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구레슨 - 평행이동법 정리 2뱅크 3뱅크샷 옆돌리기까지

이거 많이 헷갈리는 것인데, 오늘 한 번 정리해보자.

일단 동영상을 보시고 오셔야 쉽게 이해가 갈듯. 당구마스크님 동영상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KBPbAt5CN8s

 

나름 이해한 것을 정리해 두자. 맨날 까먹으니깐

당구 레슨 - 평행 이동 2뱅크샷

1. 목적지를 정한다. 공이든, 쿠션 위치든 관계없다. 그림에서는 공을 맞추고 싶어서 빨간 공을 목적지로 정했다.

2. 목적지와 코너를 연결하는 선을 그어서, 회전량을 먼저 알아낸다. 여기 예제에서는 1포인트 왼쪽으로 결정이 되었다.

3. 수구와 목적지를 연결한다.

4. 연결된 선의 가운데와 코너를 연결하는 선을 정한다. 예에서는 검은색 선이 되겠다.

5. 이제 그 검은색 연결 선과 평행하게 수구를 치면 된다. 회전량은 2번에 구한 값을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6. 이제 흰공이 빨간공을 맞추는 장면을 보게 될 것이다 ^-^

PS) 여기서는 빨간공을 목적지로 했지만, 맞추고 싶은 쿠션 포인트를 목적지로 해도 방법은 동일하다.

 

옆돌리기에서도 활용해도 된다고 하시네~~ 단 출발위치가 공을 맞고 가는 것이니 수구 대신에 처음 맞는 1 목적구와 최종 목적지을 연결하는 선을 활용하는 것이 당연한듯~~

 

추가로 비슷한 평행이동법으로 플러스 시스템 치기

https://www.youtube.com/watch?v=-CEqaDtXo04

아까 본 그림과 비슷한 그림이 나온다.

동일한 방법이다.

1. 목적지와 코너를 연결하는 선을 그어서, 회전량을 먼저 알아낸다. 여기 예제에서는 2팁 오른쪽으로 결정이 되었다.

2. 수구와 목적지를 연결한다.

3. 연결된 선의 가운데와 코너를 연결하는 선을 정한다. 예에서는 검은색 선이 되겠다.

4. 이제 그 검은색 연결 선과 평행하게 수구를 치면 된다. 회전량은 2번에 구한 값을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PS) 여기서는 쿠션을 목적지로 했지만, 맞추고 싶은 목적구를 목적지로 해도 방법은 동일하다.

 

생각하는 것 보다 약간 세게 쳐야 맞는 듯 하다. 회전이 약간 덜 먹어야 하나? ㅎㅎ 에러율이 좀 높을 수도 있겠다.

평행이동법이라는 것을 결국 정리해보면,

먼저 회전을 정하고,

출발점과 목적지를 연결하는 선 가운데를 구석에 연결하는 가상의 선을 긋고,평행하게 공을 치면 된다.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