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클라우드 - API Gateway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API를 통합 관리하고 보안, 성능,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API Gateway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API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안정적이고 빠른 AP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cloud.kt.com/product/application/apiGateway/

 

Application - API Gateway

[KT Cloud 발표 영상] 국내 DaaS 시장 현황 및 코로나19 환경에서 업무혁신 전략

cloud.kt.com

API Gateway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I 통합 관리: API Gateway에서는 여러 개의 API를 하나의 엔드포인트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API의 복잡성을 줄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API 보안: API Gateway에서는 API에 대한 인증, 인가, 암호화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PI의 무단 사용이나 변조를 방지하고, 데이터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API 성능: API Gateway에서는 API에 대한 캐싱, 압축, 스로틀링 등의 성능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PI의 응답 속도를 높이고, 리소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API 모니터링: API Gateway에서는 API에 대한 요청, 응답, 에러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API의 성능과 품질을 측정하고, 문제점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KT 클라우드 - API Gateway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서비스입니다. KT 클라우드 - API Gateway를 사용하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ttps://manual.cloud.kt.com/kt/api-gateway-intro

ㅇ API Gateway 서비스는 API 관리, Resource 관리, Stage 관리,  Usage Plan 관리, API Key 관리, Dashboard 시각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API Gateway 서비스는 kt cloud 콘솔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지금은 무료라고 합니다. 별도 공지하기 전까지

B로그0간

개발 관련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